호세아 8장 바람을 심으면 회오리바람을 거둬요

경고 나팔을 불어라 📯

1 “나팔을 입에 대어라! 독수리가 하나님의 집 위에 덮친다. 그들이 내 언약을 어기고 내 율법을 거슬렀기 때문이다.

2 그들이 나를 향해 부르짖는다. ‘이스라엘의 하나님, 우리가 당신을 압니다.’

3 그러나 이스라엘이 좋은 것을 버렸다. 원수가 그를 쫓아올 것이다.”


금 송아지 우상 🐂

4 “그들이 왕을 세웠지만 나에게 묻지 않았다. 우상을 만들었다. 결국 끊어지게 될 거야.

5 사마리아여, 내가 네 송아지 우상을 버리겠다. 내 진노가 그들을 향해 타올랐다.

6 장인이 만든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이 아니다. 사마리아의 송아지는 산산조각이 날 거야.”

이스라엘 북왕국의 초대 왕 여로보암이 금 송아지 두 개를 세우고 “이것이 너희를 이집트에서 이끌어낸 신이라”고 했어요. 사람이 만든 물건을 신이라고 한 거예요!


바람을 심으면 🌪️

7 “그들이 바람을 심으면 회오리바람을 거두리라. 서 있는 곡식이 없고 싹이 열매를 맺지 못한다. 혹 맺는다 해도 다른 나라 사람들이 다 가져갈 거야.

8 이스라엘이 삼켜졌다. 다른 나라들 가운데 쓸모없는 그릇이 되었다.”

“바람을 심으면 회오리바람을 거둔다”는 말이 무슨 뜻일까요? 아무 가치 없는 것을 심으면 오히려 더 큰 해로운 결과가 돌아온다는 뜻이에요. 나쁜 씨앗은 나쁜 열매를 맺어요!

9 “그들이 앗시리아로 갔다. 에브라임이 도움을 사러 갔다.”


제단이 오히려 죄가 돼요 ⛩️

11 “에브라임이 죄를 짓기 위해 제단을 많이 만들었다. 그 제단들이 그에게 죄가 되었다.

12 내가 율법을 기록해 주었는데 그들이 이상한 것으로 여겼다.

13 그들이 제사를 드리지만 내가 기뻐하지 않는다. 이제 그들의 잘못을 갚겠다.”

14 “이스라엘이 자기를 만드신 하나님을 잊고 궁전들을 세웠다.”

예배 형식만 지키면서 마음으로는 하나님을 잊어버린 거예요. 많은 제단이 오히려 죄의 도구가 되었어요.

다음 장에서는 — 추수 기간에 기뻐하지 말라는 이상한 말씀이 나와요. 왜일까요?